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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결제원은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 및 요금청구기관 담당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동의를 받아 처리하겠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출처)

결제원은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하거나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이하 금융실명법) 제4조에 의거하여 금융회사로부터 제공받습니다. 다만, 민원응대 등을 위해 필요한 요금청구기관 정보는 자동이체서비스 제공업체(결제원, 금융회사 등)로부터 제공받고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으로부터 직접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이용고객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동의함」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결제원은 다음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금융결제원에서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목록
구분 용도 처리 정보 비고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고객
본인확인 성명, 예금주실명번호 주1)주2) 필수항목
본인의 자동이체 신청내역 확인 성명, 예금주실명번호, 계좌번호 주2) 필수항목
자동이체서비스 요금청구기관 고객안내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필수항목
자동이체서비스 요금청구기관 본인의 자동이체 신청내역 확인 성명, 예금주실명번호, 계좌번호 주2) 필수항목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기간)

결제원은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와 관련된 개인정보는 자동이체 신청일로부터 자동이체 해지일까지 위의 처리목적을 위하여 보유 · 이용됩니다. 단, 해지내역은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해지일 이후 5년간 보유 · 이용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결제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련 법령 등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파기되어집니다.
  2.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결제원은 법률에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고객 동의를 거쳐 제3자 제공 시, 관계 법령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정보주체인 이용고객에게 알리고 제공내역을 동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결제원은 개인정보처리를 제3자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결제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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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 및 행사방법)

이용고객은 결제원에게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구할 권리가 있으며 동 권리행사는 결제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의 권리행사가 있는 경우 결제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다만,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률에 의거 고객의 요청을 처리할 수 없는 경우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양식> 개인정보 열람 등 관련서식(요구서, 통지서, 위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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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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